TOUR GUIDE
주변여행
-
TOUR 1.두물머리 / 12km두물머리[兩水里]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儉龍沼)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이며 한자로는 '兩水里'를 쓰는데, 이곳은 양수리에서도 나루터를 중심으로 한 장소를 가리킵니다.
TV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진 곳이며 결혼기념 사진 촬영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
TOUR 2.세미원 / 9.9km
세미원은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용담리에 있는 자연정화공원입니다.
세미원의 어원은 물을 보면 마음을 씻고 꽃을 보면 마음을 아름답게 하라는 관수세심 관화미심 (觀水洗心 觀花美心) 옛 말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말씀과 걸맞게 세미원은 흐르는 한강물을 보면서 마음을 깨끗이 씻어내자는 상징적인 의미로 모든 길을 빨래판으로 조성하였고, 수련과 연꽃들을 보고 마음을 아름답게 하는 장소가 되길 바라면서 선조들이 연꽃을 보고 마음에 느낀 바를 읊은 시와 그림들을 함께 전시하였습니다. -
TOUR 3.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 4.4km
소설 '소나기'의 배경을 재현한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은 서종면 수능리 일원 47,640㎡에 소나기마을의 배경 무대와 지상 3층 규모의 황순원문학관을 조성했습니다.
황순원문학관에는 황순원 선생의 유품과 작품을 전시하는 3개 전시실이, 소나기광장에는 노즐을 통해 인공적으로 소나기를 만드는 시설이 있습니다.
또, 징검다리, 섶다리 개울, 수숫단 오솔길 등 소설 '소나기'의 배경을 재현한 체험장이 있습니다.
**양평군청 사이트 발췌 -
TOUR 4.중미산 천문대 / 12km
해발 437m의 중미산 자연휴양림 내에 위치한 중미산천문대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우주의 신비로운 경관이 가득한 곳입니다.
공해가 없기 때문에 서울 인근에서 가장 많은 별을 볼 수 있는 곳 중의 하나입니다.
서울 하늘에서 볼 수 있는 별은 일등성 서너 개쯤이지만 중미산천문대에서는 3,000여개의 별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천문우주학과 출신의 우수한 강사진과 곤충·자연 강사진이 있어 유아와 초등학생의 천문우주과학 체험학습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밤에는 별을 관찰하고 낮에는 휴양림에서 삼림욕, 자연생태학습, 곤충체험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양평군청 사이트 발췌 -
TOUR 5.양평양떼목장 / 38km
양평역에서 16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양떼목장이다.
입장료에 건초 먹이기와 아기동물과 교감하기 가격이 포함돼 있어 입장할 때 하나씩 받아서 각자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동물을 구경하면서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별도의 예약이 없어도 도착하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정해진 관람순서 없이 편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산책하듯 둘러볼 수 있다.
먹이주기 체험과 양, 염소, 돼지, 토끼 같은 아이 동물하고 교감도 가능하며 가까운 곳에 민물고기연구소, 용문관광단지, 풀향기 허브나라가 있고 용문 5일장에 맞춰 아이들과 방문해 볼 만한 곳이 많다.
**양평군청 사이트 발췌 -
TOUR 6.양평곤충박물관 / 23km
2010년 12월 곤충학 전문가인 신유항 교수가 10여 년 동안 양평에 거주하면서 채집한 곤충을 포함해 그동안 수집해온 기타 곤충 표본 1,500여 점을 양평군에 무상 기증한 것을 계기로 2011년 11월 18일 양평 공공하수처리장 내에 박물관을 개관하였다.
곤충표본을 수집, 연구, 전시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에게 곤충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곤충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건물은 지상 2층으로, 건물 총면적 711㎡, 부지면적 16,641㎡의 규모이며, 곤충 표본 등 6천 점 이상의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다
**양평군청 사이트 발췌 -
TOUR 7.풀향기허브나라 / 36km
두 개의 테마를 한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곳 풀 향기 허브나라 & 토이 전시관에서 추억을 선사합니다
저희 풀 향기 허브나라 & 토이 전시관을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풀 향기 허브나라는 다양한 허브와 야생화들을 가까이서 보고. 알록달목한 미니정원 곳곳에서 사진도 찍고, 소원 풍차와 허브 숍 등 여러 볼거리가 있는 공간입니다..
토이 전시관은 개인 컬렉터의 약 6,000여 점의 다양한 실제 인물의 피겨와 여러 토이들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귀엽고 암전한 15여 종의 동물 친구들도 직접 만져보고 먹이주기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장하시는 분들께 다양한 음료를 서비스해 드리고 있어 곳곳에 마해민 자리에서 여우로 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쉼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www.pulpul.co.kr 발췌